인지프로그램 : 색종이모자이크(종이 오려붙이기) > 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프로그램

프로그램

인지프로그램 : 색종이모자이크(종이 오려붙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4-28 13:51 조회 3,204회 댓글 0건

본문

종이 오려붙이기(색종이 모자이크) 시간입니다!
소근육을 이용하여 체내 근력을 강화고 인지를 높여주며 어르신들 잔존기능을 발달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르신들께서 최선을 다해 작품을 완성하셨습니다.
너무너무 열정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이 더욱 빛나보이는 시간이였습니다.

평소 진행하던 색종이 모자이크(그림도안)와는 다르게 들으면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예쁜 말을 한 글자, 한 글자 오려 문장에 맞게 붙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모자이크는 여러조각들이 모여 하나의 형상을 이루는 특징을 가진 미술기법으로 다양한 색채사용을 통한 시각의 감각자극과 흥미를 유도하고 창작활동을 톨한 심리적 안정, 스트레스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종이를 자르고 찢으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마음대로 색종이를 찢어
긴장을 완화시키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게 합니다.
목표한 사물을 상상력을 통해 표현하며 작은 조각들을 모아 하나의 그림으로 완성 된 어르신의 작품을 성취감을 느끼십니다.

눈과 손의 협응력을 키우고 집중력을 높여주며 대소근육의 발달은 물론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자극시키고, 지능감퇴 및 집중력 저하 현상을 극복할 수 있다. 우뇌발달에 도움이 되어 치매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어르신 한분 한분께 다가가 완성 된 문장을 읽어드리며 너무 잘 하셨다고 말씀을 드리니 쑥스러워 하시거나 뿌듯해 하시는 등 어르신께서 만드신 작품에 대해 성취감을 느끼시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한 어르신께서는 완성된 작품을 잠시 바라보시는 등 시간을 들여 손수 만드신 작품에 대해 스스로 만족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주시기도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성취감 만족감과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실 때면
어르신들게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보다 더 발전된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행복한 정서에서 나오는 어르신들의 웃음소린는 언제나 센터의 모든 직원들에게 커다란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림노인주간보호센터 | 대표자 : 주현우 ㅣ 사업자번호 : 725-80-01435
안림점 : 충청북도 충주시 안림로 224 (안림동) | TEL : 043-851-0888 | PHONE : 010-4237-0880
교현점 : 충청북도 충주시 만리산3길 37 | TEL : 043-848-6588 | PHONE : 010-7454-6599
COPYRIGHT ⓒ 안림노인주간보호센터 All rights reserved.